해양경찰청은 해양환경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깨끗한 해양환경 만들기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해경에서 추진 중인 ‘해양쓰레기 줄이기 실천 운동’의 일환으로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는 오는 9월 2일부터 27일까지다.
  
주제는 해양쓰레기 줄이기, 기름‧폐유 등 오염물질 바다 배출 금지 등 해양환경 보전의 중요성 등을 표현한 것이다.
  
참여는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1인(1팀) 당 1점씩 출품할 수 있다.
  
신청서는 서류 등과 함께 전자우편(mjw4217@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작품성, 창의성, 활용성을 중심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오는 10월 중 대상 1점, 최우수 1점, 우수 1점, 장려 2점 등을 선정한다.
  
선정 작품은 해양경찰청 누리집(www.kcg.go.kr)을 통해 발표된다.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상품권과 함께 해양경찰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장려상을 수상한 이들에게는 기념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누리집 또는 해양경찰청 해양오염예방과(032-835-2397)로 문의하면 된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당선작은 해양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데 사용될 예정”이라며 “포스터를 보면 누구나 가고 싶은 깨끗한 바다를 만들어야겠다는 마음이 생길 수 있는 작품이 많이 공모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해양경찰청은 해양환경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깨끗한 해양환경 만들기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깨끗한 해양환경 만들기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사진=해양경찰청>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