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인천
남동구립도서관 ‘깜짝 물놀이장’ 등 북캉스 행사 운영더위 지친 어린이·구민에 시원함 선사해
  • 박근식 기자
  • 승인 2019.08.20 18:42
  • 댓글 0
남동구 구립도서관은‘마술과 함께 하는 레이저 쇼’ ‘깜짝 물놀이장’등 다채로운 북캉스 행사를 운영해 더위에 지친 어린이들과 구민들에게 한여름 시원함을 선사하고 있다.
남동구 구립도서관은 2019년 무더위쉼터 행사(도서관으로 떠나는 시원한 북캉스)의 일환으로 ‘마술과 함께 하는 레이저 쇼’ ‘깜짝 물놀이장’등 다채로운 북캉스 행사를 운영해 더위에 지친 어린이들과 구민들에게 한여름 시원함을 선사하고 있다.
 
올해 남동구 무더위쉼터로 지정된 남동구립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자뿐만 아니라 더위에 지친 구민 누구나 와서 쉴 수 있도록 도서관 전 시설을 개방하고, 더위가 절정인 8월에는 정기 휴관일인 월요일에도 도서관 로비와 다목적실, 휴게실 등 시설을 개방해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운영해 구민들에게 북캉스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소래도서관에서 진행된 ‘마술과 함께 하는 레이저쇼’에는 다목적실을 가득 채운 어린이와 구민들이 신비한 마술과 함께 환상적인 빛의 레이저쇼를 관람하며 잠 못 드는 열대야를 식혔다.

또한 주말에는 소래도서관과 서창도서관 인근 공원에서 ‘깜짝 물놀이장’을 개장해 어린이들은 시원한 물속에서 늦더위를 피하고,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여름날 소풍 같은 한 때를 즐겼다.
 
남동구립도서관 관계자는 ‘더위에 지친 구민들이 도서관에서 쉬어가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고, 늦더위를 대비해 9월까지 무더위쉼터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근식 기자  pgs@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면 다른기사 보기
박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