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경제
인천항만공사, 크루즈 산업 활성화 및 전문가 양성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08.19 11:13
  • 댓글 0
인천항만공사는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2019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인천항만공사 사옥 전경.
인천항만공사는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2019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기간은 19일부터 오는 30일 낮 12시까지다.
 
이 사업은 인천지역 크루즈 산업 활성화 및 크루즈 전문가 양성을 위해 추진된다.
 
사업 대상은 여행사 등 관광 관련 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로 총 1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자격은 관광관련 학과 졸업(예정)자 또는 관광관련 자격증인 관광통역안내사와 국외여행인솔자를 소지하면 된다.
 
이들은 여행사 실무와 크루즈 실무, 크루즈 선내 실습을 제공하는 크루즈 관광 특화교육을 받는다.
 
특히 크루즈 승선 현장실습을 통해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에서 10월 8일 출항하는 코스타세레나(Costa Serena)호에 탑승해 크루즈 여행을 경험하고 승객에 필요한 사항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신청은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홈페이지(http://hrd.inha.ac.kr)를 통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항만공사 대표 홈페이지(http://www.icpa.or.kr) 배너 또는 ‘일자리 매칭센터 바로가기-일자리 지원사업-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국내에서도 크루즈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크루즈 특화교육은 크루즈 전문가 육성을 통해 인천지역 크루즈 관광의 새로운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교육과 함께 취업으로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kjh@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면 다른기사 보기
김종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