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정치 지방정치
광주시의회, 공공현 실내놀이터 도입 위한 벤치마킹구리·시흥·인천시의 공공형 실내놀이터 방문
  • 구학모 기자
  • 승인 2019.08.18 11:39
  • 댓글 0

광주시의회는 13일 생활밀착형 SOC연구회 주관으로 이은채 대표의원을 비롯한 동희영·박상영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형 실내놀이터 도입을 위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광주시의회는 13일 공공형 실내놀이터 도입을 위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사진=광주시의회>

방문단은 구리·시흥·인천시의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벤치마킹하며, 각 시설 관계자로부터 시설 조성 및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시설물을 견학했다.

이번 방문한 구리시 갈매아이사랑놀이터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놀이하는 콘셉트로 미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흥시의 숨쉬는 놀이터와 인천시의 광장놀이터는 미세먼지와 외부의 각종 위험요소로부터 안전하게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운영하고 있다.

이은채 대표의원은 “이번 벤치마킹으로 우리시에 적용가능 한 놀이시설의 콘셉트와 운영방식 구상에 큰 도움이 됐으며,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공공형 실내놀이터 도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생활밀착형 SOC 연구회’는 지난 2월 구성됐으며, 광주시에 부족한 생활SOC 시설 중 어린이놀이시설 확충 방안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구학모 기자  khm3739@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방정치면 다른기사 보기
구학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