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인천
계양구노인인력개발센터-계산새마을금고 업무 협약어르신 일자리 창출, 소득증대 기여
  • 송홍일 기자
  • 승인 2019.08.18 17:20
  • 댓글 0
계양구 노인인력개발센터는 계산새마을금고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14일 협약을 체결했다.
계양구 노인인력개발센터는 계산새마을금고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14일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계산새마을금고에서 계양구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보증금 1천만원과 연 600만원을 기부하고, 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는 지역 내 어르신에게 적합한 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를 위한 공동작업장을 운영하여 노인복지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계양구 노인인력개발센터는 현재 19개 사업 1천387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개인별 적성과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연결 및 지원을 통하여 지역 내 노인일자리 창출과 노인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관내 또 하나의 공동작업장을 개소하여 베이비 부머의 은퇴시점과 더불어 급속히 증가하는 노인 인구로 인한 각종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지역 사회에 관심을 갖고 있는 금융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더 좋은 파트너십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홍일 기자  songhong1@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면 다른기사 보기
송홍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