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100만도시
고양시, 2020년 예산반영 정책제안 심의…민관협치 활성화시정주민참여위원회 전체회의…활동상황 공유
  • 이승철 기자
  • 승인 2019.08.15 16:42
  • 댓글 0

고양시는 13일 시정연수원 가와지볍씨홀에서 시정주민참여위원과 관계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시정주민참여위원회 2019년 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고양시는 13일 시정연수원 가와지볍씨홀에서 열린 '제4기 시정주민참여위원회 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사진=고양시청>

이번 회의에서는 갈등 조정 TF 운영현황 공유, 3개 분과위원회 및 5개 주민참여단의 활동상황 공유, 2020년 예산반영 정책제안 심의,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고양시 주민참여조례 전부개정을 위한 의견수렴 시간을 가졌다.

2020년 예산반영을 위한 정책제안은 ▲고양시 민주시민교육의 안착을 위한 사업(고양시의 시민성 향상을 위한 컨퍼런스) ▲동 메이트 프로젝트 추진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장항습지 환경생태 보전 활동 ▲‘삶을 기록한다’(인생노트) 보급사업 ▲고양시 어린이놀이터 정보사이트 운영(우리동네 재미난 놀이터) 총 5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시정주민참여위원회는 고양시 주민참여조례를 근거로 2012년 출범해 시정 전반에 걸쳐 정책을 연구·조사해 현재까지 총 126건의 정책을 제안했다.

특히 지역내 갈등 조정을 위한 TF를 구성해 시의 주요 현안에 대한 실태 파악 및 현장 방문 등을 통해 갈등 조정을 위해 힘쓰고 있다. 

시정주민참여위원회 위원장인 이재준 고양시장은 “시정주민참여위원회는 고양시 대표 주민참여기구로 주민의 시정 참여를 통해 시정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주민참여 활성화에 기여했다”며 시정주민참여위원회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 주민참여조례를 개정해 위원회의 권한과 기능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철 기자  leesc01@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00만도시면 다른기사 보기
이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