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가 음식물류폐기물 감량 선진화 앞당기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서구는 효율적인 음식물류폐기물의 감량을 위해 ‘음식물류폐기물 RFID(전자태그) 종량제 기기’를 상반기 8대(7개소) 설치에 이어 하반기 7대(6개소)를 추가 설치해 올해 총 15대를 신규 설치했고 총 567세대가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음식물류폐기물 RFID(전자태그) 종량제 기기’는 배출된 음식물류폐기물의 무게만큼 수수료(1kg 당 70원)를 부담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돼 배출자가 자발적으로 음식물폐기물 감량화를 하도록 유도한다. 이번에 신규 설치된 음식물류폐기물 수거 용기는 투입구가 자동 개폐돼, 기존의 용기보다 위생적이고, 악취도 감소되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서구는 2013년도부터 관내에 음식물류폐기물 RFID(전자태그) 종량제 기기를 설치하기 시작해 2019년도 현재 1천653대의 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음식물류폐기물 RFID(전자태그) 종량제 기기 신규설치가 음식물류폐기물 감량과 주민불편개선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지속적으로 음식물류폐기물 RFID(전자태그) 종량제 기기 설치를 확대하여 ‘클린 서구, 행복한 서구, 함께하는 서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구는 효율적인 음식물류폐기물의 감량을 위해 ‘음식물류폐기물 RFID(전자태그) 종량제 기기’를 하반기에 7대(6개소)를 추가 설치해 올해 총 15대를 신규 설치하여 총 567세대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서구청>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