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정치 지방정치
인천 부평구 주민공동이용시설 지원 확대 방안 마련인천 부평구의회 의원들, 개정안 간담회 열어
  • 송홍일 기자
  • 승인 2019.08.13 18:11
  • 댓글 0

인천 부평구의회 신진영 의원(산곡1·2동, 청천1·2동)과 홍순옥 의원(갈산1·2동, 삼산1동)은 12일 오전 11시 부평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실에서 ‘인천시 부평구 주민공동이용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를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를 실시했다.

인천 부평구의회 신진영 의원은 12일 부평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의실에서 '인천시 부평구 주민공동 이용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를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인천 부평구의회>

이번 개정조례안은 당연직 위원과 위촉직 위원의 구성을 명확히 하고, 상위 법령인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 시행령에 따른 행정재산의 관리위탁에 대한 입찰계약과 수의계약 규정에 대한 정비와 운영비 지원에 관한 사항 중 공공요금 및 제세에 대해 3년간 차등 지원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신진영 의원은 간담회 자리에서 제안 설명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주민공동이용시설 관리 및 운영을 위해 위원회 구성과 운영비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정비하고자 한다.”고 조례 발의 배경을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평구 자치행정국장, 자치행정과장, 관내 주민공동이용시설 중 영성마을과 해바라기마을 각 대표, 부평구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 개정조례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이날 논의된 조례안은 2019년 8월중 제231회 임시회에 안건으로 제출돼 심사될 예정이다.  

송홍일 기자  songhong1@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방정치면 다른기사 보기
송홍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