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편의점서 사랑을 나눠요" …편의점 10곳에 '희망동전 모금함' 설치
상태바
"부천시 편의점서 사랑을 나눠요" …편의점 10곳에 '희망동전 모금함' 설치
  • 강성열 기자
  • 승인 2019.08.1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와 부천희망재단은 9일 디딤씨앗통장 기금마련을 위한 ‘희망동전 모금함’을 관내 GS25 편의점 10개소에 설치하고,‘우리동네 기부가게’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부천시가 GS편의점 경영주에게 우리동네 기부가게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부천시청>


 
경영주의 자발적인 참여와 시민들의 일상 속의 작은 나눔으로 모인 기부금은 부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아동의 계좌로 적립될 예정이다.

김범용 부천희망재단 상임이사는“건강한 기부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힘써 저소득층 아동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박화복 아동청소년과장은 “뜻 깊은 일에 함께해 준 GS25편의점 경영주들께 감사드린다. 작은 동전이 모여 아이들에게 큰 희망이 되니 경영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해 아동의 보호자 또는 후원자가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지자체)에서 월 4만원까지 같은 금액을 적립해줌으로써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이다. 시는 더 많은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을 연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