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정치 지방정치
김경호 도의원, 농어촌학생 통학비 지원 조례안 입법예고"농업인·지역 균형발전 도모"
  • 김인창 기자
  • 승인 2019.08.12 17:50
  • 댓글 0

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가평)은 12일 ‘경기도 농어촌학생 통학 교통비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 예고했다.

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가평)은 12일 ‘경기도 농어촌학생 통학 교통비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 예고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김 의원에 따르면 농어촌학생 통학비를 지원하고자 조례를 제정해 농어촌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한 결과 대부분의 학교가 도시에 있어 혜택을 받는 학생들이 적어 농어촌학생을 포함하는 개정조례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원 대상에 ‘도내 농어촌학교 대중교통을 이용해 통학’하거나 ‘농업인 자녀로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통학’하는 학생들을 포함시켰다.

또한 김 의원은 이에 앞서 경기도 균형발전 지원조례 개정안도 지난달 29일 입법 예고한 상태다.

개정 이유는 지역균형발전 기본계획 수립 및 수정 변경 시 미리 시장 군수의 의견을 듣도록 규정하는 것에 해당 지역 도의원을 포함시킴으로써 관계지역의 도의원도 지역균형발전 계획에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고자 입법 예고했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제338회 임시회의시 관련 상임위를 거쳐 본회의에서 의결하면 시행된다.

한편 김경호 도의원은 “정치인의 생각은 정책으로 드러나며 의원의 생각은 바로 입법 활동으로 나타낼 수 있다”며 “이번의 입법예고는 바로 농업인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염원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비롯됐다”라고 말했다. 

김인창 기자  kic@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방정치면 다른기사 보기
김인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