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일반
성남문화재단-다음 웹툰 컴퍼니,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연재
  • 정연무 기자
  • 승인 2019.08.12 13:38
  • 댓글 0

성남문화재단이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연재를 시작했다.

성남문화재단이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연재를 시작했다. <사진=성남문화재단>

재단은 12일 오전 10시 30분 성남시청 3층 율동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6일 다음 웹툰 컴퍼니와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웹툰 연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 간담회에는 박명숙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임직원, 웹툰 실무단 등 재단 관계자와 웹툰 프로젝트에 참여한 김수박·김재성 등 참여 작가들이 참석했다.

성남시가 추진하는 대표적인 문화콘텐츠 사업인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는 국가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운동가 33인의 삶과 정신을 뉴미디어 콘텐츠인 웹툰으로 재조명하고 100년 항일의 역사를 기념하고자 지난해 12월부터 자문위원 위촉과 작가선정, 현장답사, 웹툰 창작지원 등의 여정을 이어왔다. 

박명숙 대표이사는 이날 간담회에서 “더 좋은 작품 창작을 위해 애쓴 작가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웹툰이 연재되기까지 관심과 애정을 아끼지 않은 성남시 관계자분들과 여러 언론 관계자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내년 1월까지 연재 예정인 독립운동가 웹툰을 더 많은 분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애정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웹툰 작가들은 “우리의 역사와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웹툰이라는 대중적인 콘텐츠를 통해 새롭게 탄생시키는 작업이 쉽지만은 않지만, 시기적으로도 이런 작업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다”며 입을 모았다. 

이번 독립운동가 웹툰은 다음 웹툰 통해 만날 수 있는 이번 독립운동가 웹툰 연재는 광복절을 전후로 8일, 먼저 16개 작품의 연재를 시작했고, 내달 5일에는 나머지 작품도 연재를 시작할 예정이다. 웹툰은 앞으로 약 6개월간 매주 1편씩 연재 예정이며, 다음웹툰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정연무 기자  jongym@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일반면 다른기사 보기
정연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