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주민자치협의회가 7일 정기회의에 참석한 회원들과 함께 일본 정부의 한국 백색국가 제외 등 경제침략에 대한 규탄 결의대회를 가졌다. <사진=남동구청>
남동구 주민자치협의회가 7일 정기회의에 참석한 회원들과 함께 일본 정부의 한국 백색국가 제외 등 경제침략에 대한 규탄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남동구 주민자치협의회는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 조치는 위안부 문제와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대한 경제보복”이라고 평가했다. 
 
이들은 “과거사에 대한 반성 없는 아베정권을 규탄하고 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 철회를 요구하며 범시민 ‘NO JAPAN’운동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민호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오늘의 규탄대회가 일회성이 아닌 지역 주민과 사회단체로 이어져 지속적인 구민참여 운동으로 발전해 우리의 저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자리를 함께한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일본의 경제 제재로 당장의 어려움은 있겠지만 지금이야말로 일본으로부터 기술 독립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며 “현재 사태의 중대함을 인지하고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구청장은 또 “이번 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파악 후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