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7일 오후 2시 환경교통국 5층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용역 진행사항과, 안산시 비오톱지도화 및 비오톱 연계 도시 관리방안 등을 점검했다.

안산시는 7일 오후 2시 환경교통국 5층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용역 진행사항과, 안산시 비오톱지도화 및 비오톱 연계 도시 관리방안 등을 점검했다. <사진=안산시청>

도시생태현황지도(비오톱지도·Biotope Map)는 자연 및 환경 생태적 특성과 가치를 반영한 정밀 공간 생태정보 지도로, 공간적 경계를 갖는 특정 생물군집의 서식 공간을 생태적 특성으로 유형별 분류하고 보전가치 등급 등을 나타낸 지도를 뜻한다.

이날 열린 보고회는 안산시의원, 관계 공무원, 관내 환경단체 등 40여 명이 참석해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조성을 위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의 전반적인 과업 내용을 점검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안산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자연환경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생물 다양성과 환경변화를 충실하게 반영해 안산시 도시생태현황지도 1차 제작을 완료하고, 이후 자연환경과 지역 특성을 반영해 5년마다 도시생태현황지도를 갱신할 계획이다. 

강상봉 환경교통국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안산시의 생태적 특성과 미래 가치를 담아낼 수 있도록 여러 전문가 및 지역 환경단체의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