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적인 공정경제 기반 마련

인천항만공사는 8월 한 달 동안 내부 임직원에 한해 ‘2019 공정경제 내부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공정경제 질서 확립에 앞장서는 조직문화 확산을 마련됐다. 사진은 인천항만공사 사옥.

인천항만공사가 불공정거래에 대한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5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이달 한 달 동안 ‘2019 공정경제 내부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공정경제 질서 확립에 앞장서는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인천항만공사 내부 임직원이다.

분야는 소비자·임차인과의 거래관행 및 협력업체와의 거래관행 개선과 민간기업 불공정행위 차단, 내부준칙(내부통제) 마련 등 4개다.

공사는 이들 분야별로 공사 현행 내규·약관·계약서 등 규정관련 개선사항인 규정 외 제도 및 정책 등 기타 시스템 관련 개선사항에 대한 제안을 받는다.

이를 통해 총 6개의 제안 과제가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다.

접수된 모든 아이디어는 세부 검토를 거쳐 향후 공정경제 제도 수립 시 적극적으로 반영된다.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공정경제 추진동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사내 임직원의 인식개선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라며 “이번 공모를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도입가능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공정경제 실현에 앞장서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공정거래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9월 상생협력임원(CCO)를 선임했다.

이어 지난 6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인천지역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공정거래 공동선언식을 진행하는 등 공정경제 실현을 향한 대내외적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