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연수생 초청 고려인 대상 인천의료기관 팸투어 시행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3일 직업 연수생으로 초청된 재외동포 고려인 대상으로 인천의료기관 팸투어를 시행했다. 팸투어 참여 연수생은 러시아 20명, 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 등의 씨아이에스(CIS) 국가 22명, 총 42명으로 이들은 인천의료 홍보 설명회를 갖은 후, 나은병원·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나사렛국제병원·메디플렉스세종병원·현대유비스병원 등 5개 의료기관으로 각각 나뉘어 시설견학 및 의료체험 등의 팸투어를 가졌다. <사진=인천시청>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3일 직업 연수생으로 초청된 재외동포 고려인 대상으로 인천의료기관 팸투어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팸투어 참여 연수생은 러시아 20명, 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 등의 씨아이에스(CIS) 국가 22명, 총 42명으로 이들은 인천의료 홍보 설명회를 갖은 후, 나은병원·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나사렛국제병원·메디플렉스세종병원·현대유비스병원 등 5개 의료기관으로 각각 나뉘어 시설견학 및 의료체험 등의 팸투어를 가졌다. 
 
참여자들은 35세 미만의 재외공관에서 추천한 우수한 인재들로 귀국 후 현업으로 돌아가 본인들이 체험한 인천 의료서비스를 개인 에스엔에스(SNS)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지난해 인천지역 외국인환자수를 살펴보면 러시아는 2천20여 명, 카자흐스탄은 1천100여 명을 유치하여 각각 2위, 4위를 기록하는 등 러시아·씨아이에스(CIS)권 환자가 타시도에 비해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인천시의 이들 지역 타겟 마케팅의 효과로 볼 수 있다. 
 
정연용 시 보건복지국장은 “외국인환자 유치 관련 다양한 마케팅 경로가 있으나 재외동포 커뮤니티와의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 활성화를 통하여 인천 의료를 적극 알린다면 외국인환자 유치 증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