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양성평등정책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오산시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양성평등정책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오산시청>

이번 보고회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시민이 양성평등하게 참가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는 도시인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최병훈 여성단체협의회장 및 강진화 아이코리아 오산시지회장, 이순열 새마을부녀회장, 정미선 소비자교육중앙회 오산시지회장과 관련 국장,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의 사회통계 분석, 성별현황과 특성으로 얻어낸 양성평등정책에 대한 시민수요를 기반으로 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중점사업으로 평생학습 연계사업, 오산시 남촌동 재생사업 등이 제시됐다. 

이후 워크숍을 통한 시민요구 청취 및 관련부서 협조를 통해 여성친화도시 오산시의 중점사업 선정과 추진방향, 그리고 중점사업을 중심으로 한 각종 세부사업 등을 발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전 부서가 협력해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겠으며, 이를 통해 일상생활의 안전과 편의, 돌봄을 증진하고, 시민 삶의 질을 제고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