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26일 오후 3시 수원시 광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경기바이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 설명회’를 개최했다.

‘2019년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 설명회’에서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조사 대상 전담기관 담당자들이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 방법 및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조사 대상 전담기관 담당자들에게 조사의 필요성과 방법, 절차 등을 공유해 조사 참여율과 자료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 대상 사업 담당자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경기도 R&D 조사·분석 성과 및 자료입력 방법 시연, ▲과학기술통계와 경기도과학기술정보서비스 활용법,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는 경기도 과학기술 정책수립과 평가 및 기획에 활용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기본정보 및 성과 DB를 조사하고 있다.

올해 조사·분석 사업대상은 총 122개로, 경기도와 도 사업소, 공공기관 등 46개 기관이 해당된다.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담당자는 경기도과학기술정보서비스 홈페이지에 사업명, 사업전담기관, 과제수행기관, 산업기술분류, 과제정보와 논문, 지식재산권 등 성과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경과원은 총괄적인 조사·분석을 담당하고 있으며,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매년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경기도 최병길 과학기술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자료 수집이 활발하게 이뤄지길 바란다”며, “구축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증거기반의 과학기술정책이 수립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