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인천항 통해 수출 150톤 이상 증가한 포워더 대상

인천항만공사는 올 상반기 인천항을 통한 수출 물동량이 전년 대비 증가한 포워더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사진은 인천항만공사 사옥.
상반기 수출 물동량이 전년보다 증가한 포워더를 대상으로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23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올 상반기 인천항을 통한 수출 물동량이 전년 대비 증가한 포워더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인천항 물동량 증대를 위해 마련된 인센티브 지급의 기준은 올해 초 발표돼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에는 상·하반기로 나눠 반기별 실적에 의해 총 2회 지급하는 점이 예년과 다르다.
  
이번 인센티브 지급대상은 올해 상반기에 인천항을 통한 컨테이너 화물 수출 물동량이 전년 동기 대비 150톤 이상 증가한 포워더다.
  
공사는 포워더 인센티브 지급을 통해 국내 수출화물 증대를 꾀하고 있다.
  
특히 중소물류업체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기준을 수립했다.
  
중소물류업체의 소량화물을 반영하기 위해 House B/L을 기준으로 중소물류업체들의 소량화물을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인센티브 지급을 위한 최소 화물증가량 기준을 전년 3천 톤 이상에서 150톤 이상으로 하향조정했다.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국내 수출경기가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포워더 인센티브 지급을 통해 국내 수출 물류업체의 물류비 경감에 기여하고 국내수출이 조금이나마 활성화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워더 인센티브는 내달 2일까지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받고 있다.
  
선사, 화주 인센티브도 동일한 기간에 지급 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