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영종역사관 영종 유물 공개구입... 내달 9일까지 지역 역사와 문화 보존 위해
상태바
중구, 영종역사관 영종 유물 공개구입... 내달 9일까지 지역 역사와 문화 보존 위해
  • 안종삼 기자
  • 승인 2019.07.22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가 영종국제도시의 사라져 가는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수집하기 위한 2019년도 영종역사관 유물 공개구입을 추진한다.
중구가 영종국제도시의 사라져 가는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수집하기 위한 2019년도 영종역사관 유물 공개구입을 추진한다.
 
구입대상은 영종국제도시 지역 관련 문서·서적, 농업·어업·염업 등 생업 자료, 민속자료, 사진 자료 등 영종·용유 지역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변천사를 보여줄 수 있는 유물이다.
 
유물 매매는 개인소장자,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 또는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도굴품, 장물, 위조품 등의 불법적인 자료는 구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23일부터 오는 8월 9일까지이며 중구청 및 영종역사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 접수 및 우편 접수, 방문 접수를 하면 되고, 접수된 유물은 유물평가위원회의 심의·평가를 거쳐 구입여부가 결정된다.
 
영종역사관은 수집한 유물을 활용하여 다양한 전시와 학술 연구를 시행하고 이와 연계한 교육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