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 건강관리 개선 기여한 점 인정 받아

계양구보건소는 지난 17일 ‘제1회 2018년도 구강보건사업 시행결과 평가’에서 ‘구강보건사업 우수기관’로 선정되는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계양구보건소는 지난 17일 ‘제1회 2018년도 구강보건사업 시행결과 평가’에서 ‘구강보건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계양구는 구강건강지킴이 사업으로 구강건강인식 향상을 위해 구강보건의 날, 건강체험 한마당, 지하철역사 내 캠페인 및 홈페이지, 지역신문 게재 등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를 실시하고, 예방중심 구강질환 관리 사업으로 지역주민의 바른 구강건강습관 형성 및 구강건강위험 행태 개선을 위하여 생애주기별(유아, 학생, 성인, 노인)로 구강보건관리사업을 진행했다.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불평등 완화를 위하여 의료취약계층인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저소득층 치아사랑캠프사업과 특수학교 구강보건실을 운영하여 구강건강 불평등 격차 완화에 노력했다.
 
이에 지역사회 구강보건사업을 적극적이며 다양한 방법으로 전반적인 구강 건강관리 인식개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구강건강에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치과병·의원, 학교, 보건소가 협력하여 예방중심의 포괄적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을 실시하며, 구 관계자는 "구민의 요구도 및 수요에 부합하는 평생 구강건강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