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동부치매안심센터는 18일 마석시장에서 이달 1일 개소한 동부보건센터와 치매안심센터 홍보를 동시에 실시했다. 

남양주시 동부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8일 마석시장에서 이달 1일 개소한 동부보건센터와 치매안심센터 홍보를 동시에 실시했다. <사진=남양주시청>

이날 동부보건센터 직원들은 시민들에게 홍보물의 배부하며 동부보건센터 개소로 지역 시민들의 건강지킴이로 가까이에서 더 편리하게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임을 적극 홍보했다.

동부치매안심센터에서 60세 이상 어르신들은 상시 방문해 치매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인지저하인 경우는 신경과 전문의와 협진을 통해 진료가 제공되며, 치매치료약제비는 물론 맞춤형 사례관리까지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김용운 동부보건센터장은 “우리나라에서 치매환자는 12분마다 1명씩 발생하고 있으며, 노인 10명 중 1명이 치매환자이다. 어르신들에게 나쁜 기억이 아닌 좋은 기억을 되살려드리고자 노력할 것이며 내 집처럼 편하게 치매서비스를 이용받을 수 있도록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조기검진이 매우 중요함에 따라 올 하반기에는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치매선별검사 및 치매예방교육 실시하고 다중이용공간인 역과 시장 등을 순회하며 적극적인 홍보를 할 예정이다.

또한 치매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인지강화 교육, 쉼터 교육과 치매가족의 힐링프로그램 등 교육프로그램의 체계도 또한 잡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