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남부
오산고현초 꿈키움도서관 22일 개관.. 시민개방형 작은 도서관
  • 김영진 기자
  • 승인 2019.07.21 09:31
  • 댓글 0

시민개방형 도서관인 마을 속 배움터 오산 고현초 꿈키움도서관이 22일 개관한다. 

시민개방형 도서관인 마을 속 배움터 오산 고현초 꿈키움도서관이 22일 개관한다. <사진=오산시청>

고현초 꿈키움도서관은 오산시 남부대로 459에 면적 810㎡, 지상 2층 규모로 오산시 33번째 시민개방형 작은 도서관으로 문을 연다. 고현초 학생은 물론, 오산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1층은 영유아를 위한 공간으로 독서가 가능한 유아자료실, 수유가 가능한 유아사랑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교 전 아침시간에는 휴식과 독서, 인성교육이 함께 이루어지는 틈새(아침)돌봄 공간인 함께자람터로 이용된다.

2층은 오산시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통합자료실과 독서가 휴식과 놀이가 되는 학생 전용 독서공간인 꿈이야기 자료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간에 위치한 다목적실 배움의방에서는 문화강좌, 영화감상, 독서캠프 등을 즐길 수 있다.
 
2007년도 개관한 고현초 도서관은 학급수가 증가함에 따라 2017년 7월 도교육청과의 대응지원을 통해 시민개방형 도서관으로  증축 개관했다. 이어 2018년 8월에 교육부 ‘풀뿌리 협력체계 구축사업’에 선정되어 국비를 교부받아 마을-고현초-화성오산교육지원청-오산시 협력으로 고현동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고현초 꿈키움도서관은 지난 7월 1일부터 임시로 문을 열어 현재 16명의 틈새(아침)돌봄 아이들을 포함한 오산고현초등학교 학생들과 고현동 인근의 주민들의 문화·휴식공간이 되고 있다. 

고현초 꿈키움도서관 개관식은 오는 7월 22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고현초 체육관에서 개최되며, 오프닝 공연·홍보영상 상영  등이 진행되는 제1장-‘모으다’, 현판제막·다함께 시설관람이 진행되는 제2장-‘함께하다’의 순서로 구성된다. 

또한 별책부록으로 진행되는 ‘만나다’에서는 가죽공예·보드게임·전래놀이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오산고현초등학교 체육관 및 오산고현초꿈키움 도서관 내부에서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별책부록에 참여하는 학생 및 시민들은 스탬프북 미션을 통해 더위를 식혀줄 음료수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김영진 기자  dkkyj0120@hanmail.net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부면 다른기사 보기
김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