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체험관광 프로그램' 3년 연속 선정

‘고인돌로 떠나는 강화도 밀(古) 당(氣go) 강화도 체험여행’ 행사 중 고인돌 축조 재현 장면. <사진=강화군청>

강화군, 20일터 4개월간 고인돌 광장 일원서 진행

강화군은 문화관광체육부 공모사업 ‘전통문화 체험관광 프로그램’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군은 오는 20일부터 4개월간 고인돌 광장 일원에서 ‘고인돌로 떠나는 강화도 밀(古) 당(氣go) 강화도 체험여행’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통문화 체험관광 프로그램’은 지난 2016년부터 문화관광체육부에서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 있는 지역 고유의 전통문화를 특화관광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강화도 밀당’은 선사시대의 고인돌과 고려시대부터 직물기를 밀고 당겼던 강화도의 전통문화를 주제로 한다. 주 프로그램인 1박2일 고인돌 가족캠프를 비롯해 고인돌 단체 끌기, 선사어로, 가락바퀴, 선사기념사진 찍기, 탁본, 선사 토기, 다듬이소리, 화문석, 자연염색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선사유물전시관은 구석기~청동기 시대 80여 점의 유물과 눈높이 설명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다.
 
군 관계자는 “올해에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유적지에서 강화군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는 오는 11월 10일까지 주말마다 운영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