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MALDI-TOF' 기술동향 세미나 열린다"MALDI-TOF 활용 기술동향 세미나
  • 김인창 기자
  • 승인 2019.07.17 12:36
  • 댓글 0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오는 19일 수원시 소재 광교테크노밸리 바이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MALDI-TOF(말디토프) 장비를 활용한 최신기술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말디도프 장비를 활용한 최신기술동향 세미나를 19일 개최한다. <사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MALDI-TOF(말디토프)는 항체, 생체조직에서부터 전자소재까지 다양한 종류의 시료를 분석할 수 있는 질량분석기로 경과원 바이오센터는 해당 장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단백질·고분자·이미징·미생물 동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MALDI-TOF 장비를 활용한 분석법과 활용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기업 및 연구자들의 연구개발과 분석업무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분야별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며 ▲MALDI-TOF 이론 ▲바이오의약품 특성분석 ▲합성고분자(Polymer) 특성분석 ▲바이오 응용연구를 위한 말디 질량분석 이미징, ▲MALDI Biotyper 소개 ▲질량분석기술을 활용한 미생물 동정, 초고분해능 MRMS와 Ion Mobility 질량분석기의 최신기술과 연구 활용 순으로 발표를 진행한다.

세미나는 제약 및 바이오관련 기업이나 연구자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오는 17일까지 이메일로 이름/소속, 연락처 등을 기재해 신청하면 된다.

경과원 김판수 바이오센터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바이오 시장에서 MALDI-TOF 시스템은 간단한 전처리, 빠른 분석 및 정확도가 높은 데이터 확보가 가능해 대중적인 기술로 재 주목 받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MALDI-TOF 장비에 대한 정확한 이해로 다양한 바이오 분야에 해당 기술이 접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창 기자  kic@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일반면 다른기사 보기
김인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