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는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진행된 ’파주시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 2기‘를 성공리에 마쳤다.

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는 ’파주시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 2기‘를 성공리에 마쳤다. <사진=파주시청>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은 네트워킹을 통한 자기분석. 직무중심 자기소개서 작성, 1분 자기소개 및 입사서류 컨설팅, 실전 모의면접 및 피드백 등으로 구성돼 구직기술 함양뿐만 아니라 개인의 직무성향 분석을 통한 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년 강용민 씨는 “면접에 대한 자신감 부족으로 고민하던 중 아버지의 권유로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에 지원했고 큰 기대감 없이 참여했지만 꼭 필요했던 입사서류 작성과 면접의 노하우 및 실전연습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며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전문 컨설팅이 더 많이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황태연 파주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 프로그램이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시장에서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찾아 갈 수 있는 출구가 되길 바란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은 연 3회로 3기는 10월에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센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