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서부
광명시, 초등학생 1천443명 치과서비스…초등학생 4학년생 대상 치과주치의 사업 펼쳐
  • 오재호 기자
  • 승인 2019.07.14 11:43
  • 댓글 0

광명시는 관내 25개 초등학교 4학년생 2천89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실시하는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치과주치의 사업에 1천443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49.9%의 진행률을 보이며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광명시청>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은 영구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이자 구강 건강 행태 개선 효과가 높은 만 10세 전후의 초등학생(4학년)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구강진료를 실시함으로써 초등학생들이 평생 구강건강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먼저 유선으로 진료예약 후 본인이 쓰는 칫솔을 지참해 치과를 방문하면 구강검진 및 전문가 구강보건교육,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 치석제거 등 구강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은 보건소를 중심으로 관내 초등학교,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지정 의료기관이 협력해 현재(7월 10일 기준) 1천443명의 4학년 학생들이 서비스를 받아 49.9%의 진행률을 보이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은 평생 치아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에 있는 초등학생에게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치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앰으로써 학생들의 평생 구강건강 실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치과주치의 사업과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각 학교 보건실 및 광명시보건소 구강보건실 또는 경기도 치과주치의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사업추진에 앞서 지난 4월 26일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치과 의료기관의 비용 심사 및 지정 해지 사항 심의, 지역자원의 연계 방안 등을 논의하는 치과주치의사업 지역협의체 운영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오재호 기자  ojh@1gan.co.rk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부면 다른기사 보기
오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