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남부
안양시베이비부머지원센터 본격 운영.. 신중년층 생애설계 지원일대일 맞춤형 상담 진행
  • 정용포 기자
  • 승인 2019.07.11 13:25
  • 댓글 0

신중년층 생애설계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안양시베이비부머지원센터가 11일 오전 현판식과 함께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안양시베이비부머지원센터가 11일 오전 현판식과 함께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안양시청>

안양시가 전문기관(인지어스)에 위탁 운영할 베이비부머지원센터는 안양시청사 본관 2층에 마련돼 있다. 복도를 사이에 두고 맞은편 일자리지원센터와 마주본다.

58㎡공간 내부에는 직원 4명이 상주하는 가운데 법정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5회(월∼금요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된다. 지역에 거주하는 신중년층(50세 ∼ 64세)이면 누구나 찾아 이용할 수 있다.

베이비부머지원센터는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신중년층이 맞닥트리게 될 인생 재설계, 문화여가활동, 건강증진 등의 고민거리에 대해 해법을 제시하는 것이 핵심역할이다.

이곳을 방문하는 신중년들은 일대일 맞춤형 상담과 재도약을 위한 생애설계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생애설계 관련 상담은 이메일이나 팩스로도 가능하다.

베이비부머지원센터는 또 장·단기과정 생애설계 아카데미, 건강, 여행, 자산관리 등을 소재로 한 특강, 마을빵집 창업과 사진을 활용한 재테크 등의 직업특화프로그램, 바리스타, 가죽공예, 요리교실 등을 경험해보는 체험활동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현판식은 최대호 안양시장과 김선화 시의회 의장 그리고 전직 공무원 및 사회복지사 출신으로 현재 강사로 활동 중인 신중년 남녀 등이 함께했다.

시 관계자는 베이비부머지원센터는 금년 하반기 5백 명 넘는 인원을 대상으로 상담 및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용포 기자  jyf@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부면 다른기사 보기
정용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