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량고, 2020년 조리과학과 4학급 80명 선발...남학생만 지원 가능

인천시교육청은 인천 강화군 소재 삼량고등학교를 특성화고로 지정&#8231;고시했다. 사진은 삼량고등학교 전경. <사진=인천시교육청>
일반고인 인천 강화군 삼량고등학교가 특성화고로 지정 고시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 강화군 소재 삼량고등학교를 특성화고로 지정‧고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삼량고 특성화고 지정 고시는 특성화고 지정 운영위원회의 심의에 따라 결정됐다.
  
앞서 교육환경이 변화되면서 삼량고에 대한 특성화고 전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삼량고가 전환 신청을 하면서 이번에 특성화고로 지정 고시 된 것이다.
  
특성화고로 지정된 삼량고는 교육부 제구조화(비중확대)사업에 선정돼 20억원의 지원금으로 학과를 개편한다.
  
시 교육청 79억3천만 원의 지원금으로 한식·양식·중식·일식·제과제빵 실습이 가능한 실습동을 구축해 미래 전문 기술인도 양성한다.
  
또 삼량고 신규 교사 채용을 시 교육청에 위탁․채용해 사립학교 교원 채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삼량고는 2020년 조리과학과 4학급 80명을 전국 단위로 선발하며 남학생만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300명이 입실 가능한 기숙사가 완비돼 있어, 신입생 전원이 기숙사 입실 할 수 있다.
  
시 교육청은 삼량고등학교의 특성화고 지정에 따라 26교의 특성화고에서 27교의 특성화고를 운영하게 됐고, 우수 기능 인재 양성 기반을 한층 더 공고히 하게 됐다.
  
김동호 창의인재교육과장 “삼량고등학교의 특성화고 지정에 따라 안정적이 교원 수급과 더불어 미래 전문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고의 위상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2020년 신입생 선발과 안정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최대한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