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동부
광주도시공사 '환경체험교실' 운영.. 환경교육·환경정화활동 기회 제공
  • 구학모 기자
  • 승인 2019.07.10 13:17
  • 댓글 0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내달 2~10일 2주간에 걸쳐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마다 '2019년 여름방학 특별 환경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내달 2~10일 2주간에 걸쳐 여름방학 특별 환경체험교실을 운영한다.<사진=광주시청>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 환경인식 개선을 위한 환경교육과 환경정화활동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 환경보전 활동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수질환경교육 ▲미생물관찰 및 하수처리과정 이해 ▲유용미생물(EM) 활용한 흙공만들기 및 경안천 던지기 등 수질정화활동 ▲청석공원 주변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으로 구성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1365자원봉사포털사이트를 통해 선착순 접수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실적 3시간을 부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도시관리공사 환경1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도시관리공사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몸소 체험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녹색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차세대 그린리더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체험형 교육기회를 제공해 지역을 대표하는 양질의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학모 기자  khm3739@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부면 다른기사 보기
구학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