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영업자 대상 상반기 뷰티아카데미 수료식

윤화섭 안산시장은 9일 오전 10시 신안산대학교 국제교육관에서 진행된 ‘2019년 제2기 뷰티아카데미 수료식’에 참석했다.

9일 개최된 미용 뷰티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앞줄 오른쪽 7번째)이 수료생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산시청>

이날 수료식에는 윤화섭 시장을 비롯 김동규 시의장, 지의상 신안산대 원장,교육생 및 미용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수료생들의 앞날에 큰 영광이 있기를 기원했다.

윤 시장은 인사말에서“뷰티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더 확대 운영하겠다”고 밝히며, 뷰티아카데미는 미용영업자의 경영마인드를 높이고, 새롭게 떠오르는 성장 동력의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된 사업이라며, 신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수료식을 갖는 2기 과정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피부·네일 미용 영업자 30명을 대상으로 올 4월23일부터 이달 9일까지 12주 동안 매주 화요일에 이혈 테라피, 아로마 힐링·체형학,네일케어, 근막관리,  네일스파, 문제성 발톱관리, 각질제거, 폴리젤 등 전문기술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실제 영업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되면서 매출향상을 위한 차별화로 실전 마케팅, 성공업소 벤치마킹, 세무·노무관리 등 실제 영업에 도움이 되는 ‘경영실무교육’ 프로그램도 이뤄져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뷰티아카데미는 지난해 헤어 미용 영업자를 대상으로 시작됐으나, 올 하반기 교육에는 메이크업 분야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윤화섭 시장은 “교육을 통해 영업소 운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 신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뷰티산업을 키우기 위해 안산시도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