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추진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여주시는 5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상인회, 소상공인연합회, 시민행복위원회, 외식업조합, 숙박업조합, 공무원 등 전문가 및 상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역추진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여주시는 5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역추진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여주시청>


 
이번 용역은 11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으로 변화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환경에 대응하고, 시설 및 경영개선 기법 도입, 시장별 적합한 발전 모델의 연구를 통한 향후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정책 수립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여주시는 이 용역의 결과물인 전통시장 및 상점가 현황분석, 경영현대화 및 시설현대화 전략, 5개년 기본계획 및 재원확보 방안, 세부 공모사업계획(안) 등을 활용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그 동안 활성화 지원정책이 설문조사, 통계청 발표수치 등을 활용해 지역의 시장상황을 반영하는데 한계가 있었지만 이번 연구용역 수립을 통해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고유의 특색을 살린 톡특하고 참신한 시장으로 발돋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