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한류월드·경기학교체육정책 발전방안 모색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정책토론회를 2일 고양시와 4일 수원시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일 오후2시에 개최될 ‘한류월드와 연계한 자족도시 고양 발전방안 토론회’는 고양지역 도의원이 대거 참여해 한류월드 내 빛마루방송지원센터 8층 세미나룸에서 자족도시 고양조성의 한 축인 한류월드 발전방안을 논의한다

토론회 전체 사회는 최승원 경기도의원(고양8)이 맡아 진행하고, 제1부 토론회 좌장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달수 위원장(고양10)이 맡고, 고은정 경기도의원(고양9)이 토론자로 나선다. 제2부 좌장은 소영환 경기도의원(고양7)이 나서고, 원용희 경기도의원(고양5)이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여기에 고양시의회 의원으로 김미수 시의원(고양 차)과 김서현 시의원(고양 아)이 토론자로 참가하고 경기도와 고양시 국장급 간부들이 적극적으로 토론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수년간 침체된 한류월드가 최근 ‘CJ라이브시티’의 투자로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한류월드가 고양 지역경제에 어떤 기여를 하고 그 발전을 위해 경기도와 고양시가 어떤 행정적 지원을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합리적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

이와 더불어 토론회 2부에서는 고양시 현안인 한류월드 단지 내 소하천인 ‘한류천’ 개선방안에 환경생태적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4일 오후3시에는 ‘경기학교체육정책을 위한 대토론회’가 개최된다. 본 토론회는 수원 경기과학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인데, 학교체육 지도자, 학생운동선수, 학부모 등 대략 800여 명에 달하는 도민들이 모여 열띤 경기학교체육정책에 대해 논의를 이어나갈 것이다.

본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황대호 의원(수원4)이 발제 및 좌장으로 나서 '대한민국에 표준이 되는 경기도 학교체육정책 만들기'를 주제로 토론회 말문을 열어나갈 것이다. 

특히 본 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여할 패널들은 다채롭다.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이나영 부위원장(성남7), 율곡고 야구부 박신태 학부모대표자, 용인고 육상부 김다은 학생 등 학부모, 학생, 체육지도자, 언론인, 교육청 관계자 등이 다양한 의견을 내놓을 예정이며, 다수의 현장 체육지도자들이 토론회 방청에 참여해 청중석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낼 전망이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부천1)은 “지역에서 가능한 각계각층의 많은 분들의 의견을 수렴해야 다양한 분야의 민생정책들이 궤도에 오를 것”이라며, 오는 “9월에는 경기도 집행부와 협력해 '경기도 추계 정책토론회'를 시군으로 최대한 찾아가 활발히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