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관우 시의원 주민의견 청취

평택시의회는 25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신장동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평택시의회는 25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신장동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사진=평택시의회>

이 자리는 이관우 의원 주관으로 홍선의 의원, 평택시청 도시주택국장, 건설교통국장, 한미협력사업단장, 송탄출장소장, 신장국제관광도시재생주민협의체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장동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사업추진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도시계획 재수립 및 도로망 확충, 세계음식타운 조성 공간 확보, 소규모 테마파크 조성, 신장 공영주차장 고층화 및 무료 이용, 송탄국제교류센터의 한미역사관 또는 전시체험관 설치 등 도시·교통 등 4개 분야 10개의 주요 안건에 대해 중점 토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신장국제관광도시재생협의체 관계자는 “오늘 건의한 사항에 대해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서로간의 견해차이를 좁히고, 타 지자체의 우수 사례를 참고해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상권을 활성화 될 수 있게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오늘 간담회를 주관한 이관우 의원은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주민이 함께하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통해 상권 활성화와 주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