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8일 국회를 방문, 문희상 국회의장과 면담을 통해 별내·진접선 연결사업 등 남양주시 철도교통의 현안에 대한 빠른 해결을 요청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8일 국회를 방문, 문희상 국회의장과 면담을 통해 별내·진접선 연결사업 등 남양주시 철도교통의 현안에 대한 빠른 해결을 요청했다. <사진=남양주시청>

이날 조광한 시장은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향후 교통문제는 도로교통량을 줄이고 철도교통으로 전환시키는 철도망 확충이 바람직한데 현재 공사 중인 별내선과 진접선이 환승되지 않아, 향후 시민들에게 엄청난 불편과 사회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며, 

“남양주시뿐만 아니라, 수도권 동북부 순환 철도망 구축 차원에서 별내선과 진접선 연결 사업의 조속 추진이 절실하다”고 국회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조 시장은 “현 정부의 철도교통정책은 급행화 위주의 광역 철도교통이므로, 남양주시민들에게 교통정책 의구심을 없애고 확실한 정부의 정책 메시지가 전달 될 수 있도록 GTX-B 노선의 빠른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 발표와 조기 착공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문희상 의장은 “남양주시를 포함한 수도권 동북부의 교통문제에 대해 잘알고 있다”면서 “국회차원에서도 적극 검토 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3기 신도시의 핵심인 자족도시 조성을 위해 철도교통망 확충이 필수적이라는 판단에 따라, 별내·진접선 연결과 GTX-B노선 외에도 경춘선-분당선 연결, 6호선·9호선 연장 등 남양주시의 철도교통의 혁명적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