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장 “서울대시흥병원 마스터플랜 수립” 1주년 공감토크서 발언
상태바
시흥시장 “서울대시흥병원 마스터플랜 수립” 1주년 공감토크서 발언
  • 박근식 기자
  • 승인 2019.06.1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추진준비위원회 구성 추진 박차…시흥시 가장 중요한 문제는 '교통'

시흥시는 11일 광명시 광명동굴에서 진행된 티브로드 한빛방송의 민선7기 취임 1주년 공감토크 ‘시장님 뭐하세요’에 출연해 “올해 하반기 서울대시흥병원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병원추진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11일 광명시 광명동굴에서 진행된 티브로드 한빛방송의 민선7기 취임 1주년 공감토크 ‘시장님 뭐하세요’에 출연했다 <사진=시흥시청>

이날 공감토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함께 윤화섭 안산시장, 박승원 광명시장이 출연해 지난 1년간 시정을 이끌며 느낀 소회와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임 시장은 “취임 이후 ‘시민이 주인인 시흥’을 만들기 위한 영업맨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일해 왔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시정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 시장은 지난 1년간 주요 추진 사업으로 △아이돌봄정책 확대 및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선정 △치매안심센터 설립 및 시흥시 치매안심시스템 구축 △시흥화폐 시루 발행 및 정착 △서울대병원 건립 협약식 △세계 최대 인공서핑장 기공 △다문화이주민플러스센터 설립 등 이주민 정책 등을 꼽았다. 

지난 해 민선7기가 출범하면서 임 시장은 서울대 건립에 강력한 의지를 보였다. 지난 2월 오세정 서울대 총장 취임 직후 서울대 건립에 대한 공감대를 확인했고 이어 5월 서울대시흥병원 건립 협약까지 추진에 박차를 가했다. 

시흥시의 가장 중요한 문제로는 ‘교통’을 꼽았다. 시흥시는 지난해 6월 서해선 개통을 시작으로 올해 착공하는 신안산선, 2021년 착공하는 월판선까지 수도권 서남부지역 철도 교통 중심지로서 도약하고 있다. 

임 시장은 “그간 시흥시는 서울과 가까운 거리임에도 교통 때문에 많은 불편을 겪었다”며 “해당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기반을 다지는 한 편, 버스 등 연계 교통도 탄탄히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