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100만도시
용인시-롯데자산개발, 지역 일자리 창출…롯데몰 수지점서 1700여 명 신규 채용 예정
  • 류근상 기자
  • 승인 2019.06.13 15:27
  • 댓글 0

용인시는 13일 시장실에서 오는 8월 개점을 앞둔 롯데몰 수지점 운영주체인 롯데자산개발(주)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용인시는 13일 시장실에서 오는 8월 개점을 앞둔 롯데몰 수지점 운영주체인 롯데자산개발(주)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분당선 성복역 인근에 개점하게 될 롯데몰 수지점은 7만3800㎡에 지하6· 지상6층 규모의 마트, 영화관 등을 갖춘 복합 쇼핑몰이다.

여기에 필요한 인력만도 2천여명에 달하는 데 이 중 1700여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시와 롯데자산개발은 지역 일자리 창출과 용인 시민 우선 고용 등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우선 7월 중 대규모 채용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해 용인시민을 우선 채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광영 롯데자산개발(주) 대표는 “용인 시민 우선 채용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상공인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대규모 쇼핑몰이 개점하면 일자리가 늘어나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에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며 “용인시민과 롯데몰이 상생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류근상 기자  ryu01@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00만도시면 다른기사 보기
류근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