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정치 경기도정
경기도, 시제품 고도화 사업 참여기업 모집총 지원금 1억4천만원, 최대 760만원 지원
  • 김인창 기자
  • 승인 2019.06.12 10:06
  • 댓글 0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제조-콘텐츠 융복합 스타트업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할 2019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26일까지 모집한다. 

2019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사업은 제조분야 스타트업의 시제품 제작을 위해 기구설계, 금형제작, 제품디자인 등 맞춤형 컨설팅과 기술/디자인 전문가를 연결해 좀 더 정밀하고 고급화된 시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제품 기술지원 부문’과 ‘제품디자인 지원 부문’으로 진행되며, 시제품 제작 단계에 진입한 도내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는 ‘시제품 기술지원’ 20팀, ‘제품디자인 지원’ 10팀, 총 30팀의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기업은 기업진단, 비즈니스모델 점검에 대해 공통 멘토링을 받고, 이후 지원분야별 집중 컨설팅과 외부 전문가(기술/디자인) 연결을 지원받는다. 이중 우수업체 20팀에게는 최대 760만원 등 총 1억4천만원의 상품화를 위한 자금이 제공된다.

도는 지난 2년간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총 91개의 스타트업·제조기업의 제품과 신규제품 제작을 지원한 바 있다. 이 가운데 편백나무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제작한 ‘피코피코’는 제품에 대한 기술적인 컨설팅과 자금을 지원받아 올해 4월 스위스 제네바에서 진행된 ‘팔렉스포 국제발명전시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사업은 양산 전 제품의 완성도를 집중적으로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했으나 제품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오는 26일까지 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의 사업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김인창 기자  kic@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정면 다른기사 보기
김인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