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동두천시 모든 초등학교, 혁신학교로 운영학교별 특색 교육과정…지역교육 공동체로 외연 확대
  • 한성대 기자
  • 승인 2019.06.12 15:16
  • 댓글 0

동두천시의 11개 모든 초등학교가 도내 31개 시군 중 최초로 경기도교육청 혁신학교로 지정됨에 따라 각 학교별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동두천시의 11개 모든 초등학교가 도내 31개 시군 중 최초로 경기도교육청 혁신학교로 지정됨에 따라 각 학교별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혁신학교는 민주적 학교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윤리적 생활공동체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 창의적 교육과정을 운영, 학생들이 삶의 역량을 기르도록 하는 학교를 말한다.

동두천시 관내 초등학교 100% 지정은 단순히 지정 확대를 넘어 지역의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합심해 만드는 교육 자치 혁신의 기틀을 마련했다는데 그 의의가 크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해 5월 동두천시와의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업무협약을 통해 혁신학교의 성장 동력을 지역 사회로 확장하는 등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지역교육공동체로의 외연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박정기 교육장은 “모든 학교의 혁신학교 운영은 단순히 혁신학교 지정 확대 뿐 아니라 학교 간 혁신교육 연계 및 성장을 통한 다양한 혁신학교 운영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면서 “신규 혁신학교와 기존 혁신학교 간 협력과 공유를 통해 우리 지역과 학교의 빛깔을 살린 자생적이고 지속 가능한 학교 혁신의 실천에 앞장 설 수 있도록 아낌없는 현장 중심 교육 행정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성대 기자  bigstar700@hanmail.net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면 다른기사 보기
한성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