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의위서 33가구에 총 1천500만원 지원 결정

살인 등 중요 범죄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긴급 생계비 및․치료비 등이 지원된다.
지난 7일 인천경찰청에서 열린 범죄 피해자 지원 심의위원회 모습. <사진=인천지방경찰청>
인천지방경찰청은 지난 7일 범죄 피해자 지원 심의위원회를 열어 범죄 피해 가구에 총 1천500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범죄피해자보호협의회와 대한적십자사 인천시지사가 함께한 이번 지원 대상은 조현병 환자로부터 살해 위협을 받은 피해자 가정 등 총 33가구다.
특히 7명의 범죄 피해자를 ‘고용노동청 취업패키지 사업’에 연계시켜 직업훈련을 받도록 하기도 했다.
또 훈련기간 동안 생계비 지급 등 경제적 자립도 돕기로 했다.
인천경찰청은 지난 2011년부터 범죄피해자보호협의회,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등과 함께 범죄피해자 및 가족을 돕기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지원기금 조성, 취업패키지 연계 사업을 추진해 지금까지 187명의 범죄피해자 가족을 지원했다.
올해 5월부터는 인천경찰청이 직접 기금조성에 참여하는 ‘인천경찰 희망지킴이 프로젝트’를 추진해 총 1천340명이 기부신청에 참여해 매월 5백여만 원의 기금을 모아 범죄 피해자와 공상 경찰관에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요 범죄사건에 대한 신속한 해결 뿐 아니라 범죄피해자들의 경제적, 정신적 피해회복을 위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지원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