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융합아이티 신시내티측서 하수관 제어시스템 설치 의향서

용인시와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은 소프트웨어 기업이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시에 하수관 제어시스템 수출을 앞두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용인 기흥구 중동 소재의 (주)한국융합아이티는 지난 3월 신시내티시의 하수처리를 담당하는 MSDGC로부터 자사가 개발한 제어시스템 설치를 희망하는 의향서를 받았다. 이 시스템의 특징으로는 하수관에 센서를 부착해 하수 흐름을 계측하고 정보를 수집해 하수처리장으로 유입되는 생활오수의 빗물의 양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특히 비가 올 때 각종 오염물질이 하천으로 흘러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사물인터넷 기반의 지능형 게이트 제어기술이 신시내티시의 높은 관심을 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용인시는 지난해부터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과 (주)한국융합아이티에 SW상용화를 목표로 국·시비포함 8억5천3백여만원과 사업홍보 동영상 제작, 마케팅 등을 지원 해왔다. ㈜한국융합아이티 시스템을 시범 도입 하려는 신시내티시는 미국 내 하수분야 선진 도시로 전 세계적으로 하수정책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이곳에서 이 시스템의 가치를 인정받을 경우 다수 도시에 시스템 수출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우 ㈜한국융합아이티 대표는 “용인시가 기업의 애로사항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많은 도움을 줘 감사하다”며 “이 기회를 잘 살려 한국 SW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