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7일 제2회 초·중·고졸검정고시… 응시생 부담 덜어

초·중·고졸검정고시가 전면 무료로 시행된다.
4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제2회 검정고시 시험부터는 조례개정을 통해 고졸검정고시 수수료 징수조항을 삭제했다.
이로서 초·중·고졸검정고시가 전면 무료로 시행돼 응시생의 부담을 덜어주게 됐다.
또한 시험장소의 원거리 배정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응시생이 사전에 시험장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접수 시스템을 개선했다.
시 교육청은 오는 7일 올해 제2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에 관한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자격은 2008년 1월 1일 전(前)출생인 자로서 학적이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다.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자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고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이상 학력이 있는 자여야 한다.
다만 재학생(휴학 중인 자 포함)은 응시자격이 제한된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오는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이다.현장접수와 온라인접수 모두 가능하며 현장접수는 인천시교육청 신관 지하 1층,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대국민서비스를 통하면 된다.
시험은 오는 8월 7일에 시행되며 합격자는 같은 달 27일 오전 10시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합격자는 ARS(060-700-1902)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교육청 중등교육과 고시팀(032-420-84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