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류 및 시스템 진출방안 논의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주 주정부 대표단이 나사렛국제병원 방문해 의료 교류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주 주정부 대표단이 나사렛국제병원 방문해 의료 교류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나사렛국제병원>
29일 나사렛국제병원에 따르면 페르가나주 가니예프 슈흐랏 M(Ganiev sh. M)주지사가 이끄는 대표단이 나사렛국제병원을 방문했다.
대표단은 한방진료부 이강일 이사장의 사상체질감별, 재활 및 운동도수치료센터, 종합검진센터 등 선진 의료시설을 돌아봤다.
이어 향후 양국 간 의료 교류 및 시스템 진출 방안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논의가 있었다.
이강일 이사장은 “이번 방문으로 페르가나주 정부의 현지 나사렛진료센터 건립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니예프 슈흐랏 M 주지사는 “페르가나주 시민 건강을 위해 나사렛국제병원의 선진 의료서비스가 하루 빨리 제공되기를 바란다”며 “주정부 차원에서 지원을 아까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나사렛국제병원은 지난 3월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주(Ferghana) 주정부와 건강검진 및 한방진료센터, 재활센터의 현지 설립에 관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현재 본격적인 사업타당성 조사에 들어갔다.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주(Ferghana)는 우즈베키스탄의 경제자유구역으로 2018년 인천경제청과 협약각서(MOU)를 체결한 도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