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개 시·군 선수단 3천544명 참가

51만 경기도 장애인의 최대 스포츠 축제인 제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이 23일 안산 올림픽기념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생동하는 안산에서 역동하는 경기의 꿈’을 슬로건으로 성대한 막을 열었다.

윤화섭 안산시장이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에서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김대영 기자>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에 이어 사흘간 진행되는 장애인체전에는 경기도 31개 시·군 선수단 3천544명이 참가해 보치아, 론볼 등 모두 17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벌인다.

개회식이 열리는 올림픽기념관에는 오후 1시부터 각종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벨리댄스와 가수 서가인, 반금채의 노래 공연부터 두드림풍물패와 난타, 밴드 공연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다시 손잡고’를 주제로 열리는 공식 행사는 오후 4시 개식통고를 시작으로 진행된다. 선수단을 대표한 기수단 입장에 이어 윤화섭 안산시장의 환영사, 참가 선수·심판 대표자의 선서를 끝으로 본격적으로 장애인체전이 시작된다.

23일 열린 경기도장애인체육대전에서 화려한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사진=김대영 기자>

개회식을 축하하기 위해 휠체어무용단 ‘케이휠댄스 프로젝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참여해 ‘함께 라는 조화로움’을 표현하는 주제공연을 펼친다. 이어 가수 장윤정과 박상철이 화려한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개회식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개회식에 모두 2천여 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시는 입장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올림픽기념관 내 주차장 외에도 인근 공영주차장을 확보했으며, 오후 3시부터는 인근 고잔초등학교에도 주차가 가능하다.

이날 윤화섭 안산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안산시 승격 처음으로, 경기도 장애인 선수단을 직접 맞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난해 지역안전도 1등급을 달성한 안산시는 선수들을 위한 차별화된 안전대책과 1회용품 미사용 등 친환경적인 경기장 운영으로 도민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멋진 대회를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