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사람들 사람들
동두천 생연1동 평화로봉사회 '봉사활동'남산할머니경로당서 생명사랑프로젝트 사업 실시
  • 한성대 기자
  • 승인 2019.05.21 13:39
  • 댓글 0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소속 봉사단체 대한적십자 동두천 생연1동 평화로봉사회는 지난 20일 남산할머니경로당에서 경기도 우수프로그램인 ‘1봉사단체 1경로당 결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소속 봉사단체 대한적십자 동두천 생연1동 평화로봉사회는 지난 20일 남산할머니경로당에서 경기도 우수프로그램인 ‘1봉사단체 1경로당 결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동두천시청>

봉사회는 이날 준비해 온 과일을 어르신들에게 대접하며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소년적십자 평화지역 RCY봉사단과 함께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생명사랑프로젝트 사업을 실시했다. 경기도보조금으로 7개월간 실시하는 생명사랑프로젝트 사업은 시청 무한돌봄팀에서 선정한 25분의 독거노인께 생신케이크를 전달하고, 손수 미역국, 불고기, 잡채, 과일, 생필품 등을 준비해 축하해 주는 사업이다.

봉사회 임현숙 회장은 “그동안 홀로 생일을 보내야했던 어르신들이 아이들의 생일축하 노래와 박수에 눈물을 보이며 기뻐하신 모습에 감동을 느꼈다"며 "앞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봉사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화로봉사회는 월 1회 경로당 방문 봉사활동과 함께 이주외국인 노동자 한글수업 및 무료진료, 홀몸노인 및 지역아동센터 식사대접 등 왕성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성대 기자  bigstar700@hanmail.net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람들면 다른기사 보기
한성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