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위, 화성시 장학관 시설 방문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는 15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화성시 제1장학관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장학관 시설 및 운영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 이뤄졌으며, 교육복지위원회 임채덕 위원장을 비롯해 김경희 부위원장, 김효상 의원, 송선영 의원, 엄정룡 의원이 참여했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임채덕)는 15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화성시 제1장학관을 방문하여 장학관 시설 및 운영 현황을 확인했다. <사진=화성시의회>

먼저 의원들은 화성시 인재육성재단으로부터 시설 운영 현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장학관의 올바른 운영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복지위원들은 “장학관이 기존 유흥가 등 유해시설 밀집지역에서 주택가로 이전하여 면학분위기 조성에 크게 도움이 됨은 물론, 장학관 내 시설도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들이 전반적으로 잘 갖춰져 있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임채덕 위원장은 “관내 출신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펼쳐나가고 애향심 함양과 더불어 주변 지역주민과 어우러지는 장학관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화성시 제1장학관은 화성시의 대표 장학시설로 기존 관악구 남현동에 있던 장학관을 지난 3월 1일 동작구 상도동으로 옮기며 수용인원을 대폭 확장하여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