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5천명과 평화 가치 나눠

화성시의 평화를 염원하기 위해 열린  '화성 평화음악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동탄여울공원에서 열린 '화성 평화음악회'에는 5천명의 인파파(경찰 추산)가 몰려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화성시에서 주최한 '화성 평화음악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사진=화성시청>

특히 이번 화성 평화음악회에는 국내 최초로 시도된 캐쥬얼 오케스트라 공연 외에도 다큐멘터리 영화 상영, 토크 콘서트, 화성호 생태 세밀화 전시회 등이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전투비행장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도 참여해 평화를 기원하는 하나 된 화성시민의 모습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전쟁 고아들의 감동 실화를 다룬 영화 ‘폴란드로 간 아이들’을 보고 눈물을 흘렸다는 시민 A씨는 “현재 우리가 누리고 있는 평화가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금 깨달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화의 감독 겸 주연을 맡은 추상미 씨는 역사적인 아픔이 있는 매향리와 제암리를 거론하면서 “같은 상처를 가진 분들이 힘을 합쳐 평화와 사랑으로 서로 발전시켜보자”는 치유의 메시지를 남겨 시민들에게 큰 반향을 얻었다. 

이번 음악회를 기획한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수원군공항 이전이라는 큰 위기로부터 화성시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했다”며, “평화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참석 덕분에 음악회가 더 뜻깊은 행사가 된 것 같다”고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