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물놀이 등 안전사고 예방 '온 힘'

연천군은 지난 3일 제27회 연천 구석기축제장에서 연천군, 연천소방서,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연천군은 3일 제27회 연천 구석기축제장에서 연천군, 연천소방서,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연천군청>

이날 캠페인은 연천 구석기축제 관람객과 군민을 대상으로 폭염 및 지진 시 국민행동요령, 화재 및 산불예방, 여름철 물놀이 등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펼쳤다.

안전점검의 날은 일반적으로 불길한 숫자로 `4` 사고를 예방하고 경각심을 키우고자하는 의미로 매달 4일 `안전 점검의 날`로 지정되었는데 지난 1994년 성수대교 붕괴, 1995년 삼풍백화점 붕괴와 대구 지하철 공사 현장 폭발사고 등 잇따른 대형 사고를 계기로 시작되었고 사고로 이어지는 안전 불감증을 떨쳐내고 안전을 습관화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안전을 실천하는 안전 문화의 정착을 위해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시행령 제73조의 4'에 의한 법적 행사로 시행하고 있다.

김광철 군수는 “안전문화 저변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성숙한 군민의식과 안전문화가 생활 속 우리주변에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