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하나드림타운 2단계 하나글로벌캠퍼스 준공

인천시는 지난 4일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 내 하나글로벌캠퍼스(글로벌인재개발원)의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4일 열린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 내 하나글로벌캠퍼스 준공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이번에 문을 연 하나글로벌캠퍼스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에 추진 중인 하나드림타운 조성의 2단계로 미래금융 인재양성을 위해 설립됐다.
특히 우리나라 최대 규모인 하나글로벌캠퍼스는 부지가 17만6천107㎡(5만3천여평)로 상암월드컵경기장 면적의 약 5배에 달한다.
지난 2017년 5월 착공한 하나글로벌캠퍼스는 교육·로비·숙소동 등 3개동으로 구성됐으며 체육관, 잔디구장 그리고 글로벌필드가 조성돼 있다.
글로벌필드는 지구의 10만분의 1로 축소한 대규모 원형형태 공원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휴식의 공간으로 제공된다.
또한 은행, 증권, 카드, 보험, 캐피탈 등 13개 하나금융그룹 국내 관계사 직원 뿐 아니라 전 세계 24개국 183개 글로벌 네트워크에 소속된 해외 직원들의 교육 및 네트워킹 기능을 전담하는 전문 금융인력 양성의 전초기지로 활용된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7년 6월 1단계인 통합데이터센터를 구축한 데 이 어 2년여 만에 2단계인 하나글로벌캠퍼스를 완공했다.
또 ‘고객 중심의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로 전환’이라는 그룹의 디지털 비전 실현을 위한 거점으로 하나드림타운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에 완공된 하나글로벌캠퍼스가 미래 성장 동력인 전문 금융인력 양성의 핵심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번 글로벌캠퍼스에 이어 3단계 그룹HQ까지 완성되면 청라를 중심으로 하는 인천지역 금융산업 발전의 새로운 토대가 마련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