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6200부 발간···4·5·6학년 환경교육에 활용

성남시는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지역 특성에 맞는 ‘환경 교재’ 를 제작해 지역 환경교육에 활용한다고 밝혔다.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지역 특성에 맞는 ‘환경 교재’ <사진=성남시청>

이번 교제 발간은 성남형교육지원사업에 일환으로 초등학교 4·5·6학년용 5종 2만6200부 이다.

4학년 교재는 학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나무와 곤충 등의 내용을 담은 ‘학교 숲 돋보기 세상’, 환경에너지시설에서 쓰레기가 처리되는 과정,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 등의 내용을 담은 ‘쓰레기도 자원이래요’ 등 2종이다. 5학년 교재는 성남지역에서 볼 수 있는 나무와 숲, 그 혜택 등의 내용을 다룬 ‘신기한 숲 체험’, 탄천과 지천, 하천에서 볼 수 있는 생물 등을 다룬 ‘우리 동네 하천이 궁금해요’ 등 2종을 제작했다. 6학년 교재는 ‘지구의 온도가 수상해’다. 기후변화의 원인과 해결방법 등의 내용을 다룬다.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활동지를 붙였다.

현직 초등교사 2명과 환경 전문가 3명이 교재 개발에 참여해 학년별 교과 과정을 연계했다. 성남시 환경 교육은 사전 신청한 초등학교의 고 학년생 1만6028명(563학급)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11월 30일까지 연 2~4시간씩 수업을 받게 된다. 파견한 성남시 환경교육 강사(총 40명)가 학년별 특화 수업을 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