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인천경제청, 쿠웨이트 투자진흥청과 'MOU'쿠웨이트 내 경제자유구역 건설·운영 상호 협력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05.02 16:24
  • 댓글 0
인천경제청이 쿠웨이트 내 FEZ의 건설 및 운영에 협력키로 했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사진 오른쪽)과 메샬 자버 알 아흐메드 알사바흐 쿠웨이트 투자진흥청장이 협력 및 상호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2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1일(현지시간) 쿠웨이트시티 바얀궁에서 쿠웨이트 투자진흥청과 상호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된 양해각서는 지난 2016년부터 쿠웨이트 측과 논의해 끝에 이뤄진 것이다.
특히 한-쿠웨이트 수교 40주년을 맞아 이낙연 국무총리의 쿠웨이트 공식 방문 기간 중에 체결됐다.
양해각서에는 쿠웨이트 내 경제자유구역(FEZ) 건설 및 운영에 상호 협력하는 내용이 담겼다.
양해각서 서명은 김진용 청장과 쿠웨이트 투자진흥청 메샬 자버 알 아흐메드 알 사바흐가 직접 했다.
쿠웨이트 투자진흥청은 쿠웨이트 상공부 산하 기관으로 쿠웨이트 내 외국인 투자 유치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경제특구인 슈웨이트 자유무역지역(Shuwaikh FTZ)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쿠웨이트 내 FEZ 신설 및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김진용 청장은 “국무총리 방문기간 중 협약을 체결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중동 지역에도 IFEZ의 도시개발 및 투자유치 경험을 널리 알리고 국제적인 위상을 제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경험을 배우고 향후 협력관계 구축을 원하는 쿠웨이트 투자진흥청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김종환 기자  kjh@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일반면 다른기사 보기
김종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